정리와 기록

반응형

넷플릭스처럼 폴더 관리하기

기본적인 내용은 전부 설명이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무리하면서 간단한 정보를 남기려 해요.

 

우선 자막인데요.

 

예전에는 자막에 KOR이라는 명칭을 넣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smi 파일을 이제 제대로 인식하기 때문에 필요 없는 과정이 되었네요.

 

그리고 자막 폰트

 

자막 크기라던가 자막 싱크 수정 기능같은것은 있지만,

 

자막 폰트는 기본적으로 자체 프로그램 내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게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자막 폰트가 정말 볼품없이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해결책으로 또다시 노가다 시간입니다.

 

기존 smi 파일을 ass 자막 파일 형태로 변경하면서 폰트를 바꾸어 저장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저장된 폰트가 반영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폰트로 시청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아직까지 언급하지 않은 다른 디바이스에서 보는 방법인데요.

 

Plex Pass를 구매하면 모든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마음대로 시청 가능하지만 따로 구매하더라도 저렴한 방식이 낫겠죠.

 

PC 웹에서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유료 결제 5.39 달러

 

아이폰 어플 유료 결제 5.49 달러로 구매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KODI를 쓸 수 있는 제품은 기기 전반에서는 무료 시청이 가능한데요.

 

KODI에 이미 Plex가 내장되어있는데요.

 

저장된 애드온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KODI에서 Plex를 실행하시면 웹사이트 주소 링크가 나오고 인증번호 4자리가 나와요.

 

본인의 플렉스가 로그인되어있는 PC에서 보이는 주소 링크를 그대로 입력해서 들어가시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약간이 시간이 흐르고 KODI에서 플렉스 메인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때부터 마음껏 자신이 등록해놓은 것들을 시청 가능합니다.

 

직접 테스트 해본 결과 뷰잉(안드로이드 셋톱박스)에서 KODI를 통해 시청이 가능했구요.

 

쓰고있는 삼성 갤럭시 S9+에서도 구글 플레이를 통해 KODI 설치를 하여 시청 가능함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에서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PLEX를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굳이 KODI를 통해 설치할 필요가 없었어요.

 

이전에 한번 언급했었지만, 등록해놓은 하드디스크가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로 켜져 있는 때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리를 끝마치고 나니 시놀로그를 이용한 나스 서버 구축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공유를 하려면 하드디스크를 켜놓아야하는데, 이를 위해 PC를 계속 구동시켜놓는 것은 전기 낭비니까요.

 

어쨌거나, 이렇게 무료로 애니메이션 폴더 정리하는 방법 및 무료로 다른 디바이스에서 시청하는 방법까지

 

정리가 끝났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