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와 기록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많은 분들이 있고,

 

애드센스를 달아야 블로그에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애드센스 신청 후 답변이 오기까지 기다림이 길어질수록 기대감과 동시에

 

불안이나 좌절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무한검토에 빠진 지 2주가 지나도록 답이 오지 않았습니다.

 

빠르면 하루도 되지않아서, 아무리 늦어도 최대 14일이라는 말과는 달리 초과되어 며칠이 지나도록 답이 오지 않았고

 

조급 해지는 마음을 다잡고 끈질기게 기다리고 있는 와중.

 

무려 2주 반 정도가 지난 시점에 드디어 답이 왔는데!

 

 

두둥!

 

아무런 답도 없이 무한 검토의 시간 속에서 어떠한 메일이라도 오기를 기대하였는데 드디어 온 메일은

 

무언가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는 것이 었어요... 답이 온 게 어디냐 라는 생각과 함께 서둘러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뭐가 문제인지 몹시도 궁금했고, 사유를 보기 위해 급히 링크를 타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충격과 공포...

 

코로나로 인해 애드센스가 정상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지도 않은 것이었습니다...

 

신청서 제출을 다시 하였지만, 정상적으로 이것이 기능하려면 얼마의 시간이 필요한 걸까?

 

블로그에 어떤 문제가 있다.

 

콘텐츠가 부족하다.

 

승인되었다.

 

어떤 사유든 합격 메일이든... 뭐든 좋으니 이런 답변을 기다려왔는데

 

띠용?

 

지금까지 알고 있던 그 어떤 사유와는 달리 이런 메일이 와서 당황스럽습니다...

 

하지만 이 메일을 보고 나서 생각해보면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구글이라고 해서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정상적인 업무가 수행될 거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니까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린 것이 아니라 조금은 죄송한 마음이지만

 

지금 제가 글을 포스팅하는 현시점(2020.04.06)에서 무한 검토에 시달리고 계신 분에게

 

지연되고 있는 이유가 단순히 자신의 블로그에 문제가 있어서라는 이유보다도

 

구글에서 업무를 처리하는데 지연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답답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는 애드센스는 조금 더 승인받기가 어려워질 것 같네요.

 

내 블로그에 문제가 있는 건지, 구글 계정을 바꾸어 재신청을 해봐야 하는 건지

 

많은 고민에 빠져있으시다면 걱정되는 그 마음을 잠깐 접어두시고 기다려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재신청을 해두긴 했으나, 이메일 내용을 봐서는 당분간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속히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