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MV로 환상서유기 만들어보기-3
수정한 것 조금과 잡다한 것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손오공의 모션이 너무 느린 것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할까 여전히 고민 중에 있지만 모션 사이에 대기 시간을 최적화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해야할 사항이고 두 가지 패턴 중에 하나로 결론을 지어야 할 것 같네요. 1. 애니메이션 개수를 줄일 것이냐 장점 - 전투 프레임 속도를 올리지 않아도 된다. 단점 - 1. 애니메이션이 부드럽게 이어지지 못하고 렉 걸린 것처럼 보일 것이다. 단점 - 2. 애니메이션을 정리하기 위한 추가적인 작업을 해야 한다. 2. 전투 프레임 속도를 올릴 것이냐 장점 - 쉽고 간단하다 단점 - 위 움짤에서도 알 수 있듯, 전체적인 캐릭터 대기 동작 속도가 올라서 너무 빠른 움직임을 보여버린다. 또 한 가지... 전 게시글에서 이미 소개했었던..